TRAVEL GUIDE여행지보기

함양산삼축제

함양군은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과 덕유산이 자리하며 백두대간을 이후로, 1천미터 이상되는 산이 15개소나 되는 전형적인 산골지역입니다.

과거에는 산간오지의 대명사로 불리어 왔으나, 환경변화 따라 과거 원시자원이 천혜의 건강웰빙자원으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이러한 원시적인 산지자원을 토대로 21세기 세계 최고의 건강웰빙 먹거리를 생산하여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고, FTA에 대응코자 산삼, 약초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해 왔습니다.

특히, 전 지역이 게르마늄토양으로 분포되어 있어서 산삼, 약초의 품질이 매우 뛰어나 국내는 물론이고 외국인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건강웰빙의 대 향연인 함양산삼축제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건강은 먹거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농약과 중금속 항생제가 함유된 먹거리는 무서운 질병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고 있으므로 이제는 안전한 먹거리를 찾아 건강을 지켜야 할 때 입니다. 국내유일의 건강웰빙체험축제를 통해 온 가족의 건강과 사랑을 나누는 소중한 추억이 되시기 바랍니다.


축제기간 : 매년 9월 초
홈페이지 : http://www.sansamfestival.com

이미지출처 : 함양문화관광

백전벚꽃축제

백두대간의 정기 흐르는 자연생태 보전지역인 백운산 자락의 청정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고 차별화된 농·특산물의 가치를 부각시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축제입니다.

축제기간 : 매년 4월
행 사 장 : 백전공원 일원

산청한방약초축제


2001년 처음 개최되어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 2013년 우수축제에 이어 2015년·2016년·2017년 3년 연속 최우수축제 선정

지리산의 자생약초와 산청군에서 재배하는 약초를 접할 수 있고, 한방 무료진료를 비롯한 다양한 한방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약초를 이용한 약선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한방 관련 종합축제

축제기간 : 매년 9월
홈페이지 : http://scherb.or.kr

이미지출처 : 산청군문화관광

황매산철쪽제

전국 최고의 철쭉 군락지를 자랑하는 황매산에 선홍 색깔을 연출하는 철쭉꽃의 향연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매년 5월 초순경, 산악인과의 등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황매산 철쭉제가 개최된다.

축제일시 : 매년 5월
축제장소 : 황매산일원

이미지출처 : 산청군문화관광

남원춘향제

남원에는 춘향의 사연이 얽혀있는 곳이 많다. 이도령과 춘향의 애틋하고도 고결한 사랑이야기 춘향전은 이제 우리만의 것이 아닌 세계인의 가슴속에 감동적으로 살아 숨쉬는 춘향으로 각광 받고 있는데 춘향의 절개와 정절을 부덕의 상징으로 숭상하고 이를 숭모하기 위한 춘향제는 매년 석가탄신일 전후에 5일간 개최되고 있다.

축제일시 : 매년 5월
홈페이지 : http://www.chunhyang.org

이미지출처 : 남원시문화관광

바래봉철쭉제

남원시 운봉읍 가축유전자 시험장(구 축산기술연구소) 뒷편 바래봉 자락에서는 해마다 4월말에서 5월 중순경까지 철쭉이 장관을 이루는데 마치 진홍물감을 풀어 놓은 듯 착각에 빠질 정도로 환상적이다.

축제일시 : 매년 5월
홈페이지 : http://unbong.namwon.go.kr

이미지출처 : 남원시문화관광